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시더우드(개잎갈나무) 에센셜 오일의 사용 및 이점

by soso한 행복^^ 2021. 5. 5.
728x90
SMALL

시더우드(Cedarwood) 오일의 편안하고 우디 향은 에센셜 오일 컬렉션에 큰 도움이됩니다. 평온함과 활력을 불러 일으키는 향기는 우리의 감각을 놀라울 정도로 기쁘게하며 (공기중)확산 및 국소 사용 모두에 적합합니다. 에센셜 오일이 함유된 향수로 매우 인기가 있으며 모든 야외 모험에 훌륭하게 어울립니다. 시더 우드 오일은 퍼스널 케어 루틴을 풍부하게하고 클렌징 속성이 여성들의 피부를 건강하게 촉진합니다.


• 시더우드 오일이란?

시더우드는 침엽수 중 하나입니다. 이 종의 심재는 부드럽고 적갈색이며 향이 훌륭합니다. 이 풍부한 심재를 증기 증류하여 고향의 에센셜 오일이 생성됩니다.

강렬한 컬러와 따뜻한 향기로 유명하며, 시더 우드 에센셜 오일은 오랫동안 인정받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 흥미로운 사실

시더우드 에센셜 오일은 새벽부터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이집트인들은 그것을 방부 처리 의식에 포함 시켰고, 페니키아 인과 아시리아 인들은 나무를 사용하여 배를 만들었습니다. 레바논의 삼나무는 자연에서 추출한 최초의 에센셜 오일의 원천이라고도합니다.

시더우드/ 출처: https://m.indiamart.com


• 시더우드 에센셜 오일 사용

▪︎목욕 : 차분하고 우디 향이 나는 시더 우드 오일은 긴 하루를 보낸 후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뜨거운 목욕에 한두 방울 더해 평화로운 향기로 몸을 감싸고 그날의 걱정을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스킨 케어 : 시더 우드 오일의 클렌징 속성은 피부의 윤기 나는 피부톤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클렌징 효과를 높이기 위해 토너 또는 모이스처 라이저에 한두 방울을 추가하여 시더 우드 오일을 일상적인 스킨 케어 루틴에 통합하기 만하면됩니다.

▪︎개인적인 향기 : 시더 우드 오일은 피부에 기분 좋은 우디 향과 편안한 향기를 남깁니다. 그 향기는 꽃, 시트러스 또는 침엽수 오일과 같은 다른 에센셜 오일과 아름답게 조화를 이루어 자신 만의 에센셜 오일 향을 만들기위한 이상적인베이스 아로마입니다. 피부에 한 방울 떨어 뜨린 다음 원하는대로 다른 맛을 추가하십시오.

▪︎저녁 루틴 : 시더 우드 오일의 상쾌하고 균형 잡힌 향기는 명상 세션과 하루 일과에 훌륭한 동반자입니다. 저녁 샤워 후 또는 취침 시간에 발바닥에 시더 우드 오일을 한두 방울 떨어 뜨려 편안한 향기를냅니다.

▪︎데오도란트 : 시더 우드 오일은 원치 않는 냄새를 쫓고 생활 공간의 주변 공기를 상쾌하게하는 데 효과적인 신선한 나무 향을 발산합니다. 면봉에 시더 우드 오일 2 ~ 4방울을 적신 다음 서랍, 체육관 가방, 옷장 또는 통풍구에 넣어 효과적인 탈취제를 만드십시오.

* 데오도란트(Deodorant)는 신체 중 겨드랑이, 발 등의 땀 냄새를 제거하고 억제하는 제품을 말합니다.

▪︎확산 : 평온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집, 사무실 또는 모든 작업 공간에서 시더 우드 오일을 확산하십시오. 시더 우드 오일의 따뜻하고 나무가 우거진 향기는 숲 속의 쾌적한 산책을 불러 일으키고,이 오일을 3 ~ 5방울을 원하는 디퓨저에 부어 실내에서 평화로운 분위기를 재현 할 수 있습니다.

Cedarwood는 명확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사지에도 자주 사용됩니다.

▪︎몸을 이완하고 진정시키는 요법: 얼굴에 1-2방울 떨어 뜨립니다. 화장 솜에 한 방울 떨어 뜨립니다.

▪︎좀(나방)을 멀리하기 위해 옷장에 3-4 방울을
원하는 디퓨저로 확산시킵니다.

▪︎마사지: 국소 사용시 1 ~ 2방울을 원하는 위치에 코코넛 오일로 희석하여 마사지합니다.


• 어떤 에센셜 오일이 시더 우드 오일과 잘 어울리나요?

편안한 효과로 인해 시더 우드 오일의 향은 클라리 세이지와 같은 초본 오일, 사이프러스와 같은 우디 오일 및 유향과 같은 매운 오일과 잘 어울립니다. 시더 우드 오일은 베르가못, 계피 껍질, 자스민, 패 출리, 샌달 우드 및 베티버 오일과도 잘 어울립니다.

• 사용상 주의 사항

외용으로 만 사용하십시오. 민감한 피부에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두세요. 임산부 또는 모유 수유중인 여성과 의료 감독을받는 분은 의사와 상담해야합니다. 눈, 내이 및 민감한 부위와의 접촉을 피하십시오.


• 에센셜 오일 알레르기 검사

에센셜 오일을 피부에 바르기 전에 알레르기 반응을 알기 위해 팔꿈치 주름을 테스트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검사 후 24시간 이내에 이상 반응이 없으면 미리 희석 한 에센셜 오일을 몸의 더 넓은 부위에 바를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피부에 바르지 마십시오. 피부에 바르는 동안 의학적 조언이없는 한 점막을 만지지 않도록주의하고, 바르기 전에 항상 사용하는 에센셜 오일을 적절한 식물성 기름에 희석하십시오.

경고 : 본 블로그에서 사용한 속성, 표시 및 사용 방법은 아로마 테라피, 수중 요법 및 식물 요법에 대한 참고 서적 또는 웹 사이트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그것들은 정기적으로 그곳에서 발견되며 그들 중 다수는 과학적 환경에서의 관찰에 의해 확인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정보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 제공되며 본 블러그는 의약품 또는 의학적 조언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가거나 필요한 경우 항상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센셜 오일은 사전 의학적 또는 제약적 조언 없이는 약물 치료를 대체 할 수 없습니다. 본 블로그에 언급된 정보의 남용 여부에 관계없이 발생하는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노송나무(편백) 에센셜 오일의 효능과 활용법

편백은 일본 원산의 상록교목으로 '회목' 또는 '노송나무'라고도 일컫습니다. 일본어로는 히노끼라고 한다. 높이 30~40m, 폭 1~2m 가량이며, 나무 껍질은 적갈색이고, 작은 바늘 모양의 잎이 가지에

my-biblenotes.tistory.com

728x90
LIST

댓글